반응형

이순신 평가

 

이순신 장군에 대한 명나라의 평가

 

임진왜란이 발발하고 명나라에서 조선으로 군대를 파병합니다.

 

이때 총사령관으로는 양호가, 명나라 수군 사령관으로는 진린이 조선으로 왔고, 파병온 명나라 장수 중 마귀 장군도 있었습니다. 이들은 왜구와 싸우며 이순신 장군에 대해 평가를 했습니다.

 

양호

명나라 총 사령관 양호

- 이순신 이순신 장군에게 포상을 내리지 않았다면 우리가 직접 포상하고 싶습니다. (선조에게)

 

 

 

 

마귀 장군

- 조선의 장수 가운데 이순신과 정기룡, 한명련과 권율이 제일이라 여깁니다.

 

 

 

수군 사령관 진린

- 1598년 선조에게 올린 글에서 "이순신은 천지를 주무르는 경천위지의 재주와 나라를 바로 잡은 보천욕일의 공로가 있는 사람입니다."

 

 

 

명나라 황제 만력제

명 황제 만력제는 1597 11 17일에 이순신 장군의 공을 치하하며 죄를 짓더라도 사형을 면하는 면사첩을 내립니다.

 

 

이렇듯 함께 싸웠던 명나라에서 조차 이순신 장군님을 최고라 평가했습니다. 하지만 정작 조선의 왕 선조는 이순신 장군을 의심하며, 그 공을 치하하기 보다는 깍아내리기 바빳습니다.

 

 

명 수군 사령관 진린의 진린도독찬문 중 이순신 장군에 대해 이렇게 말합니다.

 

"만약 장군이 없었다면 누가 이 나라를 위기에서 붙들었겠소 그대의 큰 절개는 모든 사람이 우러러보고 높은 명성은 만국에서 안다오. 우리 황제께서 간절히 보고 싶어 하시는데 당장 뛰어가지 않고 왜 사양하시오"

 

이에 이순신 장군님은 "평생의 뜻이 정해졌는데 무슨 말을 하겠습니까? 나는 나라의 은혜에 보답할 뿐입니다." 라며 단칼에 거절합니다.

 

충무공 이순신 장군님은 타국에서 조차 그 공을 인정받았던 조선을 구한 최고의 장수였습니다.

 

하지만 그 점을 딱 한 명 끝까지 인정하지 않았던 사람이 있었으니, 원통할 따름입니다.

 

 

 

임진왜란 60전60승 무패의 상승장군 정기룡 장군 - 바다에는 이순신, 육지에는 정기룡

임진왜란 하면 생각나는 장군은 이순신 장군, 김시민 장군, 권율 장군 같은 분들이 대표적입니다. 오늘 소개하려는 정기룡 장군에 대해서는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임진왜란 때 바다에

blogdaitso.com

 

이순신 장군님에 대한 세계인들의 평가 (국뽕이라 해도 어쩔수 없습니다.)

이순신 장군님에 대한 세계인들의 평가 충무공 이순신 장군님은 세종대왕님과 함께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존경하는 인물 1위를 다투시는 분입니다. 이순신 장군님을 존경하지 않는 우리나라

blogdaitso.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